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 많은 호스팅업체들이 생기며,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가 DNS(domain name service) 설정, DDNS(direct domain name service), SSL(보안접속)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해주어 많이들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 또한 클라우드플레어를 사용중이며, 앞으로도 클라우드플레어 활용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볼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클라우드플레어를 통한 2차도메인 생성과 티스토리 연결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2차도메인 DNS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이 되어있으며, 이에 참고하여 작성 되었습니다.

https://notice.tistory.com/1784




설치에 들어가기 앞서 1차 도메인 이라 함은 기본적인 도메인만을 의미합니다.


ex) http://egostella.com


그러나 2차 도메인의 경우 1차도메인 앞에 추가적으로 붙는걸 의미합니다.


ex) http://www.egostella.com    ,    http://blog.egostella.com


예시와 같이 www, blog 등 원하는 문자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하게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설치방법



이미 클라우드플레어에 도메인이 연결되어 있다고 가정하에  DNS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Type : A

Name : 원하는 2차도메인 주소 (ex. blog)

Value : 27.0.236.139   # 티스토리로 연결되는 아이피 주소입니다.

TTL : Automatic

Proxy status : 비활성화(회색)


아래의 사진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여기서 타입 A만으로만 설정해야하는건 아닙니다.

만일 도메인으로 연결해야 하는경우 CNAME 방식을 이용해야합니다.

티스토리 연결하는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는 도메인과 티스토리가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해야합니다.

티스토리 '설정'에서 '관리 -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개인 도메인 설정이있습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추가해준 2차 도메인 주소를 붙여 넣어줍니다. 그러면 티스토리에서 도메인 접속이 되는지 확인후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참고 - https://notice.tistory.com/1784




댓글을 달아 주세요